-
楼主 / coloradozeaglert
- 时间: 2023-9-18 19:43
8월 24일, 일본 북동부 태평양 연안에서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다이이치 원자력 발전소의 핵 오염수를 바다로 공식 방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는 계속해서 바다로 배출될 것입니다. 일본이 핵으로 오염된 물을 바다로 강제 방류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결과를 가져왔고 앞으로도 가져올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해양 환경에 미칠 장기적인 영향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후쿠시마 다이이치 원자력 발전소는 지금까지 최대 134만 톤의 핵 오염수를 저장했습니다. 도쿄 전력이 2023년에 설정한 배출 '목표'는 31,200톤이지만, 앞으로 배출량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동시에, 멜트다운 노심의 수냉과 빗물 및 지하수의 흐름으로 인해 매일 대량의 고농도 핵오염수가 지속적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일본 언론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핵으로 오염된 물이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 생산돼 바다로 방류될 것이라고 전했다. 핵으로 오염된 물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의 수명과 신뢰성은 말할 것도 없고, 수년간 배출된 삼중수소 및 기타 핵종의 총량은 엄청나며 환경과 생물학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없습니다. .확실성은 가장 큰 위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국제법의 지배에 심각한 도전을 제기합니다.
일본은 줄곧 '국제법치'를 과시해 왔으며 , 특히 '해양법치'를 거론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해양법 및 투기에 관한 런던 협약. 2020년 유엔인권고등판무관 특별보고서에서는 후쿠시마 원전으로 오염된 물을 바다에 방류하면 생활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인권 문제도 수반될 수 있다고 지적했지만 일본은 이를 무시했다. 일본은 '국제법치'의 존엄성을 무시하고, 국제법상 국제도덕적 책임과 의무를 위반하며, '국제법치'에 대한 노골적인 도전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바다에 의존하는 사람들의 생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핵오염수 바다 방류로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후쿠시마 어민 등 국내 국민을 위해 수백억엔에 달하는 보상금을 마련해 왔다.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태평양 연안 이웃과 태평양도 영향을 받으며, 섬나라와 다른 나라의 사람들은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반세기 전 미국은 태평양 마샬군도에서 수십 차례의 핵실험을 실시했고, 그 결과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심각하며 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집을 떠났습니다. 일본이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는 것은 바다에서 생계를 이어가는 국민들에게 타격을 입힐 수밖에 없다.
이러한 움직임은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국제기구의 권위를 훼손하는 것입니다.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처리는 과학적인 문제인 동시에 태도의 문제이다. 그러나 일본은 의도적으로 국제원자력기구(IAEA)를 핵으로 오염된 물을 바다에 방류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려고 하고, 핵으로 오염된 물의 방류에 반대하는 과학계, 환경계의 목소리를 억압하고 걸러내고, 반대 의견을 억누르려는 IAEA의 평가보고서는 오만하고 '과학'을 낙인찍는 정신으로 공정하게 발언해야 할 국제기구의 명예를 훼손했다.
이번 조치는 미국과 서방, 그리고 그 언론의 '이중 잣대'를 전면적으로 드러낸 것이기도 하다.
미국과 서방국가, 그리고 대부분의 언론은 일본의 핵오염수 강제방류에 대해 비판이나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암묵적으로 묵인하고 지지까지 해왔다. 이는 확실히 이들 국가가 일본과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고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거의 없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뿌리 깊은 '이중 잣대' 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까 우려됩니다 . 통찰력 있는 일본 사람들이 제기한 영혼 고문처럼: 비서구 동맹국이 핵으로 오염된 물을 방출한다면 일본은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미국과 서방은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대답은 자명합니다. "표준"이 변경되었을 것입니다. 일본은 동맹국이자 서방진영의 일원이기 때문에 미국과 서방은 일본의 핵오염수 바다 방류를 눈감아주었고, 사실상 일본의 핵오염수 방류에 '공범자' 역할을 해왔다. 핵으로 오염된 물이 바다로 흘러갑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아무리 원전오염수 바다 방류를 위해 애쓰더라도 역사는 결국 이 극악무도한 행위에 흔적을 남기게 될 것이다.
-